본문 바로가기

NEWS

뮤지컬 '윤동주, 달을 쏘다', 시낭송·히든 트랙 담은 OST 발매…'슈또풍' 참여!

 

(사진=서울예술단)

 

서울예술단은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의 다섯 번째 공연을 앞두고 수록 넘버와 시낭송을 담은 OST를 발매한다.

'윤동주, 달을 쏘다'는 2012년 초연 이래 매 공연 100%에 가까운 객석점유율을 기록 중인 서울예술단 대표 레퍼토리다. 2016년 대표곡 ‘달을 쏘다’를 포함한 3곡의 음원을 발매한 적은 있었으나 전곡에 이르는 넘버와 시낭송이 수록된 OST 발매는 이번이 처음이다.

OST 녹음에는 원년 멤버로 관객 사랑을 받았던 '슈또풍' 삼총사 박영수·김도빈·조풍래와 서울예술단 기대주 신상언·강상준·김용한, 서울예술단 단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서울예술단 관계자는 “공연의 감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OST를 제작하기 위해 녹음 과정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배우들은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한 모습으로 실제 공연을 방불케 하는 감정으로 녹음에 임해 현장 분위기 또한 공연장 같았다”고 전했다.

 

'윤동주, 달을 쏘다'는 일제강점기 시대의 비극에 맞서 시를 통해 저항했던 청년 윤동주와 그의 치열했던 청춘의 순간을 담은 작품이다. 한아름 작가, 오상준 작곡가가 작사·작곡을 담당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OST는 CD 2장 총 22트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화보집 형식의 가사집과 배우들의 시낭송, 히든 트랙 등을 함께 담고 있다.

 

MD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학 디자인샵 '글입다 공방'과 공동 제작하는 MD는 윤동주 시인의 시집 초판본 필사노트가 포함된 '달의 소포'를 비롯해 '북보틀', '손수건' 등 공연의 감동과 시인의 향기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인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인 만큼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글입다 공방'과 공동으로 3·1운동 관련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예술단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윤동주, 달을 쏘다'는 오는 3월 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예술의 전당 CJ토월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웹진아트진 artzine201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