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IMF(딤프) 뮤지컬 아카데미, 제 5기 교육생 모집!

웹진 아트진 2019. 3. 12. 00:12

 

(사진=DIMF)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11일부터 4월 22일까지 지역 최초 뮤지컬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 제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2015년 시작된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창작 뮤지컬 시장의 확대에 따른 역량 강화와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진로를 희망 하는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 과정 전액 무료로 운영하며 지난 4년 동안 총 39개의 창작뮤지컬을 탄생시켰고, 총 179명의 창작자 및 배우과정 교육생을 배출했다.

 

창작자과정 교육생들은 아카데미를 수료한 이후에도 작품의 수정 및 보완 과정을 거쳐 ‘DIMF창작지원사업’ 및 각종 공모전에 나가 수상했으며, 배우과정 교육생들은 아카데미에서 배운 기본기와 레퍼토리를 통해 오디션에 합격해 데뷔했다.  

그 결과로 1기 창작자과정 구지영 작곡가와 3기 창작자과정 김지식 작가는 협업을 통해 2018 CJ 스테이지업 공모에 선정되어 ‘라 루미에르’를 성공적으로 올린 바 있으며, 1기 배우과정 서영수 수료생은 뮤지컬 ‘반딧불’ 남자 주인공으로, 이슬기 수료생은 뮤지컬 ‘사랑꽃’의 주요 배역으로 발탁되었고, 3기 김태윤 수료생도 뮤지컬 ‘My Son’의 주인공으로 데뷔하는 등 많은 수료생들이 현재 그들의 꿈을 실현시키고 뮤지컬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렇듯 현장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뮤지컬 관련 전공자가 아닌 지망생 혹은 전공자이지만 현장성과 무대경험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지역 인재들에게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새롭게 개발한 신작뮤지컬을 무대화 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2019년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크게 두 가지의 변화가 있다. 우선 전 과정 모집 인원을 30% 정도 축소하여 소수 정예의 집중력 있는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또 배우과정은 기존 입문/전문부문을 전문/심화부문으로 변화를 줄 예정이다. 이는 가능성 있는 인재를 보다 집중적으로 육성하여, 교육 과정 수료 후, 바로 현장 투입 및 활동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지역 공연 현장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창작뮤지컬 결과물의 양보다는 질적인 향상을 꾀함으로써 보다 실질적이고 완성도를 높이는 교육이 될 것이다.

또한 매년 배우과정 수료생들의 요구사항 중 하나였던 기본기 강화 교육은 9월에 진행되었던 배우과정 워크숍 공연을 10월로 변경하여 3개월이었던 교육기간을 4개월로 확대 및 개선했다. 더불어 수업 만족도가 높았던 음악부문의 시창·청음, 안무부문의 재즈댄스, 발레 등의 보조강의는 그대로 유지하여 탄탄한 기본기 강화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창작자(작가, 작곡가)과정, 뮤지컬 배우과정으로 구분되어 있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 이외 지역 거주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한다. 교육생 모집 접수는 오는 4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예술적 기량과 성장 잠재력, 독창성 및 참신성, 본 교육을 통해 기대되는 성취도를 기준으로 선발될 약 40여 명의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교육생들은 한국을 대표하는 강사진과 함께 약 8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성재준 작가 겸 연출, 한아름 작가, 박현숙 작곡가, 김규종 연출, 구소영 음악감독과 채임경 음악감독, 정도영 안무감독 등이 담당한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DIMF의 어느 사업보다도 교육생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노력한다. 그들이 원하는 강의와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앞으로의 한국 뮤지컬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교육생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진아트진 artzine2016@gmail.com